OAK

컨설팅 서비스 품질이 컨설팅 만족도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Metadata Downloads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컨설팅을 수진한 기업 중 컨설팅 서비스 품질이 컨설팅 만족도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가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컨설팅 서비스 품질을 사례연구를 통하여 대응성, 공감성, 유형성, 확신성, 신뢰성 등의 5종류로 분류 사례연구를 통한 정성적 방법과 설문조사에 의한 정량적인 방법을 혼합한 복수 방법론을 시도 하였으며, 컨설팅 서비스 품질이 컨설팅 만족도와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관찰하였고, 컨설팅 서비스 품질 유형에 따른 컨설팅 만족도 및 재이용 의도 유형을 확인하였다.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컨설팅 서비스 품질이 컨설팅 만족도 및 재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에 대해 대응성, 공감성, 유형성, 확신성, 신뢰성 순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경과는 컨설턴트가 컨설팅을 수행할 때 컨설팅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인식 정도를 파악 컨설팅 만족도를 높여 재이용 의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 유형에 따라 유연함을 가져야 할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Author(s)
이지현
Issued Date
2015
Awarded Date
2015-02
Type
Thesis
Keyword
중소기업 컨설팅서비스 품질컨설팅 만족도재이용 의도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8974
Affiliation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dvisor
나도성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 1. Thesis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