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외식업 SNS 품질이 온라인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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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Title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를 매개효과로
Abstract
최근 먹방, 쿡방으로 인하여 외식분야에 대한 SNS 마케팅이 활발해 짐에 따라 기업들은 SNS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했을 경우 장기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SNS의 품질적 요인들이 온라인 구전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를 매개효과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최근 팬데믹 현상으로 인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가속화로 SNS 마케팅을 추진하고자 하는 외식 기업들에게 효율적인 마케팅 기획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에 대하여 정확한 이해를 돕고, 이를 SNS 마케팅에 성공적으로 접목시키게 하는 것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As SNS marketing in restaurant industry has been active recently due to popularity of eating shows and cooking shows, companies are holding their expectation on long-term effects on their brands by exposure to consumers through SNS. Focusing on this part, this study is based on how the quality factors of SNS in the restaurant industry are affecting intentions of online word-of-mouth and whether engagement of social media as a mediated effect is notable, by research on SNS users.
Author(s)
최혜빈
Issued Date
2021
Awarded Date
2021-02
Type
Thesis
Keyword
외식업 SNS품질온라인구전의도소셜미디어인게이지먼트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7985
Affiliation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Advisor
김옥현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 1.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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