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상용게임기를 이용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 구성 연구

Metadata Downloads
Abstract
본 논문은 기존의 임베디드 시스템 교육 환경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닌텐도 DS와 같은 상용 게임기를 이용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 구성에 대해 소개한다. 연구에서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실습 환경이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요소들을 상용 게임기의 게임팩과 같은 형태로 개발, 설치한 뒤 게임기로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실행, 원격 디버깅이 가능하게 하는 게임기용 소프트웨어와 개발 호스트에서 실행되는 프로젝트 관리, 소스 프로그램 편집, 컴파일, 다운로드 및 원격 디버깅을 통합 처리하는 통합 개발 환경을 개발함으로서 기존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보다 좀 더 낮은 비용으로 현실감 있고, 품질이 높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Author(s)
장영준
Issued Date
2013
Awarded Date
2013-02
Type
Thesis
Keyword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상용 게임기통합 개발 환경공개 소스소프트웨어 교육실시간 운영체제원격 디버깅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7520
Affiliation
한성대학교 대학원
Advisor
이민석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컴퓨터공학과 > 1. Thesis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