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SH PAD 제조에 있어서 사출 압력과 배럴 온도에 따른 사출품 중량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 Abstract
- 사출성형 공정으로 플라스틱 자동차 부품을 성형하는 경우, 사출품 중량은 투입 재료 건조 상태, 사출성형기의 가동 조건(구간별 배럴 온도, 사출 압력 및 시간, 보압 및 시간), 냉각수 온도에 따라 다르다. 본 논문에서는 재료 ABS/PC를 사용하여 자동차 CRASH PAD에 들어가 는 플라스틱 자동차 부품 사출성형 공정에서 생성되는 사출성형기의 최대사 출 압력과 구간별 배럴 온도 및 중량 데이터 27,000여 건을 수집하여 작업 표준 최대사출 압력 및 구간별 배럴 온도와 공정가동 최대사출 압력 및 배 럴 온도와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고, 최대사출 압력과 사출품 중량과의 관 계와 구간별 배럴 온도와 사출품 중량과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작업표준 최대사출 압력과 구간별 배럴 작업표준 온도는 실제 최대사출 압력과 실제 구간별 배럴 온도와 차이가 있었다. 최대사출 압력과 중량은 양의 상관관계가 있었고 구간별 배럴 온도와 중량은 상관관계가 미미했다. 작업표준 중량을 벗어난 실제 중량이 관측되었을 때 최대사출 압력의 변동 폭이 컸는데 최대사출 압력 상한치와 하한치 관리로 중량 편차의 최소화가 가 능할 것으로 본다.
- Author(s)
- 정하문
- Issued Date
- 2024
- Awarded Date
- 2024-08
- Type
- Thesis
- Keyword
- 사출성형; 최대사출압력
- URI
-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6109
- Authorize & Lic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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