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스마트워크 기반 정보서비스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Metadata Downloads
Abstract
최근 들어 웹2.0 시대의 도래와 함께 스마트워크 기반 정보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디바이스가 개발됨에 따라 최근 급속하게 그 이용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워크 기반 정보서비스의 개인적 영향 요인과 사회적 영향 요인을 측정하고 이들이 각각 스마트워크 기반 정보서비스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스마트워크 기반 정보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정책적 방안에 대한 제언을 하였다. 먼저, 스마트워크 기반 정보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의 양이 이용자가 원하는 만큼 충분한 양이 제공되어야 한다. 둘째 정보의 관계유지를 개선해야 한다. 셋째, 정보를 제공받는 소통 및 방법이 쉽게 개선되어야 한다. 넷째,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식에 받아 볼 수 있어야 한다. 다섯째, 개인정보에 대하여 프라이빗 공간 내에서 관리되어야 한다. 여섯째, 이용자의 호기심을 유발시켜야한다. 마지막으로 이용빈도와 접속시간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과 정보제공 수준의 차별화가 필요가 있다.
Author(s)
신경식
Issued Date
2012
Awarded Date
2012-08
Type
Thesis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9878
Affiliation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dvisor
정진택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융합기술학과 > 1. Thesis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