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가 디자이너의 창의성과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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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스마트 모바일 기기가 널리 보급되면서 분야에 관계없이 최근 많은 콘텐츠들이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 또는 유통되고 있으며, 콘텐츠들의 디지털화 현상과 함께 온라인을 통해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 환경 또한 전혀 어색하지 않은 수준으로 선순환 하여 확대 재생산 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들도 하나씩 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이들 중에서는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 산업이 유망한 산업 분야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의 사용 경험이 있는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의 사용이 디자이너의 창의성과 업무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실증 분석하여,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으며, 그 결과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 사용이 디자이너들의 창의성과 업무성과에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업무성과에 영향을 주는 경로는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가 창의성을 완전 매개로 하여 업무성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 되었다.
Author(s)
조영미
Issued Date
2014
Awarded Date
2014-08
Type
Thesis
Keyword
상업용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디지털 이미지 콘텐츠디지털 콘텐츠창의성업무성과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9845
Advisor
주형근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융합기술학과 > 1.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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