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한국 수출중소기업의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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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수출중소기업의 경우 인터넷의 발달을 통해 패쇄적이던 정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역의 전 과정에 대한 업무효율과 재정적 절감효과가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의 진입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급격한 변화는 신규 시장진입에 대한 기대와 함께 무한적 경쟁 속에 노출됨에 따라 기업에게는 생존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국내의 경우 인터넷의 발전은 다른 국가와 비교하여 볼 때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최고의 수준을 보이고 있으나 이를 통해 국가의 중추적 근간을 이루고 있는 수출에 대한 활용 면에서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특히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마케팅에 있어 인식의 부족으로 인해 전자무역의 인프라가 미흡한 상황에 처해 있다.
전형적인 마케팅의 기법이 점차 온라인을 통한 방식으로 변화되고 있고 영역이 확대해 감에 따라 검색엔진의 영향력은 향후 더욱 지속적으로 커지게 될 것이다. 검색엔진마케팅의 경쟁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들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서 나타나고 있는 비용과 효율의 측면은 변화되고 있는 기술력에 대응하지 못한다면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우리나라에서 아직 활성화가 높지 않은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의 대한 인식제고와 효율적 활용을 통해 수출중소기업의 기업홍보와 수출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도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Author(s)
허대기
Issued Date
2016
Awarded Date
2016-02
Type
Thesis
Keyword
검색엔진검색엔진최적화검색엔진마케팅전자무역수출중소기업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9300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 1.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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