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조리교육기관의 교육 서비스 품질이 교육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Metadata Downloads
Abstract
교육만족과 행동의도 간의 관계를 살펴본 결과에 있어서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수강생의 교육만족이 행동의도에 반영됨을 인지하여 교육기관의 운영방향을 수강생의 만족도를 낼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다. 교육서비스품질과 교육만족은 자기효능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보았으나 교육서비스 품질의 유형성과 공감성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신뢰성과 반응성, 확신성은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것은 교육기관의 시설, 장비, 입지조건등과 학습자의 욕구에 대한 배려와 보살핌이 교육만족에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교육기관은 교육생이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유형성 확보와 공감 할 수 있는 교육환경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며 분위기 조성과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할 것이다.
Author(s)
김선영
Issued Date
2017
Awarded Date
2017-02
Type
Thesis
Keyword
조리교육기관교육서비스품질교육만족행동의도자기효능감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8391
Affiliation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Advisor
허진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 1. Thesis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