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인터넷기업의 SNS활용이 인터넷쇼핑몰 기업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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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Title
컨설팅 경험 유무를 조절변수로
Abstract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사용범위 및 활용도의 목적이 다양해 지고 있다. 인터넷문화 초기에는 이메일, 뉴스그룹, Usenet 등 비교적 동질적 집단 간 네트워킹이라는 제한된 형태의 특징으로 나타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제는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관계 맺기를 활용함으로 다양한 인터넷 기업에서는 SNS를 마케팅 측면으로 접근을 시도하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마케팅 개념이 형성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제품의 온라인 적합성, 조직의 혁신수용성, 마케팅역량이 SNS활용에 영향을 미치는지와 제품의 온라인 적합성, 조직의 혁신수용성, 마케팅역량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SNS활용과 인터넷쇼핑몰 기업 마케팅 성과와의 관계성과 컨설팅경험 유무는 SNS활용과 상호작용 효과성에 대해 검증 하는 것이 목적이다.
Author(s)
김상순
Issued Date
2013
Awarded Date
2013-02
Type
Thesis
Keyword
소셜미디어온라인 제품 적합성조직의 혁신수용성SNS활용인터넷쇼핑몰 마케팅 성과마케팅 역량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8180
Affiliation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dvisor
박현우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 1.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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