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특성이 고객만족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Alternative Title
- 중국소비자 중심으로
- Abstract
- 스마트폰이 발전함에 따라 모바일 결제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통신기술과 스마트폰의 발전은 결제방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기술에 대한 대토,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 소비 방식의 변화, 새로운 모바일 결제방식을 등장시켰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개인의 스마트폰을 이체나 대금의 결제하는 서비스이다. 편리성, 혜택성, 보안성 등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이용방법이 쉽게 배울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 모바일 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다. 이러한 요인들이 어떠한 역할을 있는지 이론을 토대로 모형을 만든다. 따라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특성이 고객만족도 및 재사용의도에 어떤 관계를 존재하는지를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연구가설의 검정을 위해 설문조사를 통해 실증분석을 한다. 본 연구에서 사용된 설문문항은 논의된 주요 변수들을 기초로 작성되었다. 사회과학 통계 패키지 SPSS19.0를 이용해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다. 실증분석 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모형의 변수간의 관계를 살펴본다.
- Author(s)
- 왕소경
- Issued Date
- 2018
- Awarded Date
- 2018-02
- Type
- Thesis
- Keyword
- 모바일 결제; 중국소비자; 고객만족도; 재이용의도
- URI
-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7054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