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품질 지향적 문화가 내부서비스품질 및 내부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중국 간호사집단을 중심으로
Abstract
오늘날 중국경제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 되었으며, 의료서비스에 속한 간호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많이 증가되었다. 본 연구는 중국 간호사집단을 중심으로 품질 지향적 문화가 내부서비스품질 및 내부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북경, 제남, 청도에서 소재한 3개 병원의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총 287명 설문지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연구결과가 다음과 같다: 1) 내부마케팅이 내부서비스품질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2) 프로세스가 내부서비스품질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3) 내부마케팅이 내부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4) 프로세스가 내부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5) 내부서비스품질이 내부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6) 내부서비스품질이 서비스지향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7) 내부고객만족이 서비스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Author(s)
호총문
Issued Date
2015
Awarded Date
2015-02
Type
Thesis
Keyword
내부마케팅프로세스내부서비스품질내부고객만족서비스지향성.
URI
http://dspace.hansung.ac.kr/handle/2024.oak/5918
Affiliation
한성대학교 대학원
Advisor
손윤병
Degree
Master
Publisher
한성대학교 대학원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학과 > 1. Thesis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